스타

방송가 "홍진영 지우기" 시작..?

주주봉봉 2020. 11. 30. 17:17
728x90

방송가 "홍진영 지우기" 시작..?

 

안녕하세요 주봉이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홍진영 지우기 라는 이야기입니다.

무슨일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학위논문 표절 의혹에 휩싸인 가수 홍진영이 논란 이후 한달여 만에 출연중이던

예능프로그램에서 모습을 감췄습니다.

홍진영은 고정멤버로 활약하던 SBS '미운 우리 새끼' 와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의 최근회차에서

통편집 되거나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 홍진영 모친은 물론 홍진영 -선영자매 분량이 사라졌습니다.

'미운우리새끼' 는 논문 표절 의혹이 불거진 직후인 지난 8일 홍선영이

홍진영의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장을 찾아 응원하는 모습을 내보내 비난을 받았습니다.

당시 네티즌들은 "홍진영이 TV에 나오는 모습 불편하다" "논란 있는 홍진영 가족 모두 하차해라"

등 의견을 내놓았으나 제작진들은 홍진영 가족의 출연을 강행했습니다.

 

 

홍진영의 모친은 논란 이후 지난 22일까지 꾸준히 스튜디오 녹화에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최신 회차인 29일 방송에는 홍진영 자매는 물론 모친도 출연하지않았습니다.

SBS 뿐만 아니라 MBC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홍진영의 모습을 지웠습니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는 홍진영의 모습이 통편집했습니다.

앞서 해당 프로그램 시청자게시판에는 "홍진영때문에 집중이 안된다" "홍진영 방송 출연 금지"

 등의 의견이 게재된바 있습니다.

 

 

다만 KBS 는 홍진영의 출연을 강행했습니다. 홍진영은 29일 방송된 KBS1TV '열린 음악회' 에 나와

신곡 '안 돼요' 와 히트곡 '엄지척' 무대를 꾸몃다. 홍진영은 2009년 '한류를 통한 문화 콘텐츠 산업동향에 관환 연구' 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2012년에는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달 초 한 매체가 표절 심의 사이트 '카피 킬러' 에서 홍진영의 석사논문을 검사한결과

표절률이 74%에 달한다고 보도하면서 뒤늦게 논문 표절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논란이 확산되자 홍진영은 "모든게 다 저의 불찰이고 잘못"이라며

"지난날을 돌아보며 제가 또다른

욕심을 부린건 없었나 반성한다" 고 사과했습니다.

그러면서 석사와 학사 박위를 반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조선대학교측에서는 홍진영의 석사 논문이 표절에 해당하는지 조사해 표절이

확인될경우 석,박사 학위 취소를 결정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로그 구독하기는 큰힘이됩니다 부탁드려용~

 

 

300x250